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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deCode
[프로그래머스] Level2 > 시소 짝꿍.js 본문
문제 설명
어느 공원 놀이터에는 시소가 하나 설치되어 있습니다. 이 시소는 중심으로부터 2(m), 3(m), 4(m) 거리의 지점에 좌석이 하나씩 있습니다.
이 시소를 두 명이 마주 보고 탄다고 할 때, 시소가 평형인 상태에서 각각에 의해 시소에 걸리는 토크의 크기가 서로 상쇄되어 완전한 균형을 이룰 수 있다면 그 두 사람을 시소 짝꿍이라고 합니다. 즉, 탑승한 사람의 무게와 시소 축과 좌석 간의 거리의 곱이 양쪽 다 같다면 시소 짝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사람들의 몸무게 목록 weights이 주어질 때, 시소 짝꿍이 몇 쌍 존재하는지 구하여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제한 사항
- 2 ≤ weights의 길이 ≤ 100,000
- 100 ≤ weights[i] ≤ 1,000
- 몸무게 단위는 N(뉴턴)으로 주어집니다.
- 몸무게는 모두 정수입니다.
입출력 예
weights | result |
[100,180,360,100,270] | 4 |
나의 풀이
객체에 각 무게 별 사람의 수를 추가한다.
let w = {};
weights.forEach((el) => {
if (w[el]) w[el] += 1;
else w[el] = 1;
});
한 무게에 대해 사람이 2명 이상이면 그 무게에 대해서 시소짝꿍을 구한다.
let wKey = Object.keys(w);
wKey.forEach((el) => {
if (w[el] > 1) answer += (w[el] * (w[el] - 1)) / 2;
});
각 무게에 대해 시소짝꿍을 구하고 인원만큼 조합한다.
for (let i = 0; i < wKey.length - 1; i++) {
for (let j = i + 1; j < wKey.length; j++) {
if (find(wKey[i], wKey[j])) {
let a = w[wKey[i]];
let b = w[wKey[j]];
answer += a * b;
}
}
}
시소짝꿍인지 확인하는 코드
const find = (a, b) => {
if (
a === b ||
a * 4 === b * 2 ||
a * 4 === b * 3 ||
a * 3 === b * 2
) {
return true;
} else {
return false;
}
};
전체코드
function solution(weights) {
var answer = 0;
let w = {};
weights.forEach((el) => { //몸무게별 객체
if (w[el]) w[el] += 1;
else w[el] = 1;
});
let wKey = Object.keys(w); //키만 따로 뽑아 변수로 만들기
wKey.forEach((el) => {
if (w[el] > 1) answer += (w[el] * (w[el] - 1)) / 2;
});
for (let i = 0; i < wKey.length - 1; i++) {
for (let j = i + 1; j < wKey.length; j++) {
if (find(wKey[i], wKey[j])) {
let a = w[wKey[i]];
let b = w[wKey[j]];
answer += a * b;
}
}
}
return answer;
}
//추가 헬퍼 함수
const find = (a, b) => {
if (
a === b ||
a * 4 === b * 2 ||
a * 4 === b * 3 ||
a * 3 === b * 2
) {
return true;
} else {
return false;
}
}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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